나이스 타임의 혼자만의 컬쳐/나이스 서울

혼자만의 경복궁 나들이

나이스간지 2020. 10. 5. 22:45

안녕하세요...
처음 인사드립니다...
저의 콘셉트는 저 혼자서 나들이를 하면서 여러분들과
공유를 할 겸 해서 이렇게 사진을 올려봅니다.

그럼... 부족하지만
저의 사진으로 감상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시면서
힐링이 되셨으면 합니다.

먼저 흥례문 쪽으로 들어오시다 보면
시간대를 확인 해보실수가 있는데
참고하실 것은 주차장이 지금 현재 공사 중인 관계로
건너편에 국립현대미술관에
주차를 하실수가 있으십니다.
완공 예정일은 10월 27일 에 완공 할꺼라고 하네요.


 

먼저 관람정보는
안내실에서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사실 저는...
경복궁에 처음 가보는 곳이라
필요할 것 같아서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입장하시게 되면
긍정문이 보이게 될 텐데요...
문을 지나시게 되시면...




바로 긍정 전이 보이네요...
월요일이라 관람객들이 많지는 않지만
커플들과 외국인들도 볼 수가 있네요.



사실...
놀이동산이나 동물원 등을
자주 다녀보곤 했는데요...
이런 문화재를 다녀본 건
처음이에요...ㅎ
실물로 확인해보니
긍정전이라는 글자가
굉장히 웅장해 보이네요...




그리고 옆쪽에는
수정전이 보이는군요...
이 쪽은 긍정전 보다
관람객들이 더 많군요...
무슨 이유인지를
직원분께 여줘보니...

2020 집현전 한국어 교실
이라는 행사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외국분들이 직접 한국어를
배우는 그런 행사인데...
대부분 검은 머리(?)
외국분들 이신 것 같네요...ㅎ

그리고 한글을 가르치는
유튜브 크리에이티드
한분 계셨는데...
이름 까먹어서...(죄송...)



바로 옆쪽으로 이동해 보니
경회루가 보입니다.
이곳에서 축제를 할 예정인가 보는데요...?
궁중문화축전이라는 축제를
열 예정이라고 하네요...



지금 한창 공연 리허설 중인데요...
일시는 10월 10일~11월 08일
그리고 유튜브에서도
중계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채널은 궁중문화축전 Royal Culture Festival
더 자세한 사항은
https://korean.visitkorea.or.kr/detail/fes_detail.do?cotid=1bb9ef3a-65ba-44c2-87f9-9ce04a8ee02f&big_category=undefined&mid_category=undefined&big_area=undefined

 

궁중문화축전 2020

궁중문화축전 2020

korean.visitkorea.or.kr


절대 홍보용으로 올린 것이 아닙니다.
보실 분들만 보세요...

수정전 바로 옆쪽에
Cafe가 자리 잡고 있군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바로 들어가 봤습니다.


역시 아무래도...
시국이다 보니 검사를 하고
들어가야 하는 신세 이군요...
암튼 문화재이다 보니
뭐... 어쩔 수가 없죠...ㅎ
그래도 저는 정상이랍니다^^


 

 

 


여기서 마실거리를 시켜봤는데요.
시원한 식혜를 먹어보았습니다.
갈증이 생길 때
먹어 보니까 맛이 있네요...



또는 Cafe 안쪽에
기념품들이 잔뜩 깔려 있더라고요...
정말 이쁜 것들이 즐비하고 있는데요.
가격이...

천차만별이네요ㅎㅎㅎ

자...
이야기가 쫌 길었는지
잘 모르겠어요...
이 부족한 저의 첫 블로그 게시가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잡아먹었네요ㅠ

이제 힐링을 해보시라는 차원에서
제가 찍은 사진들을 보시고
마음이 편안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순서가 약간 틀릴 수도 있으니
감안해주셨으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만들어 보니
벌써 저녁 9시가
되어 갑니다.

조금 늦었지만...
위 사진들을 보면서
스트레스를 푸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계속해서 다른 주제로
업로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